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서울사랑상품권] 충전한도 사용방법 사용처 가맹점 서울페이 서울페이플러스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 지역사랑상품권 지역화폐 연말정산 소득공제

금융·재테크

by 솔거노비 2023. 4. 5. 16:29

본문

반응형

 

 

 

2022년 7월, 새로 출시된 서울사랑상품권 은?

기존의 상품권은 자치구별로 발행하였으며,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적이었습니다.

예를 들어 '송파사랑상품권'은 송파구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

그러나 새로 출시된 「서울Pay+」 앱을 통해서 서울사랑상품권(광역)을 구입하면

자치구에 관계 없이 서울특별시 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「서울Pay+」 앱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·결제 뿐만 아니라, 정책수당(청년 취업장려금 등) 수령 등

서울시 주요 행정, 생활 금융 서비스와 교통·복지·관광 등 정책 안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.

서울 거주 시민 뿐만 아니라 타시도 주민들도 자유롭게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「서울Pay+」  이외에도 아래 어플에서 서울사랑상품권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.

서울페이-서울-pay-서울pay-티머니-티머니페이-신한은행-신한-SOL-신한쏠

 

 

 

충전 방법과 충전 한도는 얼마인가요?

티머니페이-신한SOL-머니트리-서울사랑상품권-서울페이

 

1인당 구매한도는 최저 1만원부터 만원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입니다.
또한 1인당 보유한도가 존재하는데, 최대 10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.

 

할인율이 7%이므로, 465,000원을 내면 월 최대한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충전 방법은 계좌이체 또는 신한카드(신용, 체크)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어떻게 찾나요?

GS25, CU, 세븐일레븐, 미니스톱, 이마트24, 파리바게트, 이니스프리, 정관장,

엔제리너스, 롯데리아, 던킨도너츠, 배스킨라빈스 등 프랜차이즈에서도 가능합니다.

 

「서울Pay+」 앱에서 '가맹점찾기' 메뉴에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연말정산 소득공제는 어떻게 받나요?

서울사랑상품권 소득공제는 상품권 구매시가 아니라 결제시에 적용됩니다

회원가입 시 '제3자 정보제공동의'를 통해 국세청에 자동으로 전송됩니다.

따라서 별도로 현금영수증 등을 받으실 필요는 없으며, 소득공제율은 30%입니다.
상품권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신 경우에는, 결제를 하는 제3자가 소득공제를 받습니다.

 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