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23년 전주사랑상품권 돼지카드 사용방법 충전한도 사용처 가맹점 지역화폐 소득공제 주의사항

금융·재테크

by 솔거노비 2023. 3. 21. 11:22

본문

반응형

 

전주사랑상품권-돼지카드-전주-체크카드-지역상품권-지역화폐-캐시백

 

 

 

전주사랑상품권이란?

전주사랑상품권은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(상품권)입니다.

체크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한데, 돼지 그림이 그려져있어 '돼지카드'라는 애칭으로도 불립니다.

식당, 옷가게, 기념품 가게 등 대형마트를 제외한 대부분 상점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전주사랑상품권-전주상품권-돼지카드-사용내역-카카오톡-알림톡-카톡-캐시백-적립-잔액
전주사랑상품권 사용 내역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됩니다.

 

 

사용액의 10%를 캐시백해주고 있으니, 전주가 주 생활권이라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.

예를 들어 50,000원을 전주사랑상품권 카드로 결제하면 5,000원을 캐시백해줍니다.

캐시백 포인트는 다음 번에 전주사랑상품권 결제 시 먼저 차감되어 할인됩니다.

또한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지원금(코로나 재난지원금, 저소득층 바우처 등)을

전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아 카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으니 더욱 편리합니다.

 

 

 

 

전주사랑상품권 가맹점(사용처)

 

 

 

전주사랑상품권 앱(app)을 설치하면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동네 가게, 빵집, 미용실, 음식점, 옷가게, 편의점 등 거의 모든 생활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앱 설치는 아래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세요!

 

 

 

 

전주사랑상품권 충전(발행) 한도

전주사랑상품권은 1인당 월 50만원, 연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.
1년에 200만원을 사용한다고 하면 20만원을 캐시백받는 셈이니 안 쓸 이유가 없습니다.

 


전주사랑상품권 주의사항

전주사랑상품권은 매월 발행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.
세금으로 운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한정 발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
매월 초에 발행 한도가 리셋되며, 1일이 공휴일이면 다음 날로 넘어가는 식입니다.


발행규모만큼 상품권이 모두 판매되면 그 달에는 더 이상 상품권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.
따라서 상품권이 필요하신 분은 월초에 미리 필요한만큼 구입해두는 것을 추천합니다.

 

 

 

전주사랑상품권 소득공제

전주사랑상품권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사에 등록된 정보로 자동으로 소득공제됩니다.
전주사랑상품권 카드는 체크카드로 분류되므로 연말정산 시 소득공제율은 30% 입니다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