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23년 성남사랑상품권 충전방법 사용방법 충전한도 사용처 가맹점 농협카드 신한카드 지역화폐 소득공제 주의사항

금융·재테크

by 솔거노비 2023. 3. 20. 17:51

본문

반응형

 

성남사랑상품권-성남상품권-지역화폐-지역상품권-온누리상품권

 

 

성남사랑상품권은 경기도 성남시의 재정으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2009년 처음 시작되었습니다.

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영세 상점가를 살리고,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.

모바일 상품권은 Chack 앱에서, 지류 상품권은 농협 등 금융기관에서  구매할 수 있습니다​

 

시민들에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, 가맹점들도 일정 비율의 지원금을 받는 구조이며,

성남시내 대부분의 가맹점(음식점, 소매점, 패션, 뷰티 등 다양한 업종)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명절 등 특별한 날에는 10% 특별 할인판매하며, 평상시에는 6%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성남사랑상품권-지류-지류상품권-지역화폐-1만원권-5천원권

 

 

지류(종이) 상품권은 1만원, 5천원, 1천원 단위로 발행되며,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모바일이나 카드형 단말기가 설치되지 않은 동네가게나 전통시장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.

성남사랑상품권은 구매 후 3년간 유효하며,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에는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

(지류 상품권은 인쇄된 금액의 60%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)

 

 

 

 

모바일Chack-Chack-조폐공사-한국조폐공사-성남사랑상품권-모바일상품권



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은 '모바일 Chack'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는 일반 성남사랑상품권과 동일합니다. (단, 지류만 받는 곳도 소수 있음)
성남시내의 음식점, 카페, 패션, 뷰티, 생활용품, 문화생활 등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
QR코드를 찍은 뒤, 결제 금액을 입력하면 현금과 동일한 방식으로 지불할 수 있습니다.

 

 

 

NH농협카드 또는 신한카드에서 '성남사랑 체크카드' 발급 시 일반카드와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은 '모바일 Chack' 어플리케이션에서 충전 후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성남사랑상품권 카드는 삼성페이(Samsung Pay)에도 등록되므로 지갑 없는 생활이 매우 편리합니다.

 

방문 전 성남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한지 문의하거나, 해당 마크가 붙어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.
필자는 대형마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가게(미용실, 빵집, 약국, 병원, 카페 등)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
현금영수증 발급정보를 앱에서 등록해 놓으면 결제 시 자동으로 소득공제(30%)도 적용됩니다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